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2014년 개봉한 미국 영화이며, SF, 액션입니다. 더그 라이먼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톰 크루즈와 에밀리 블런트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Christopher McQuarrie가 각본을 썼습니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흥미로운 줄거리와 등장인물들의 수준 높은 연기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고, 흥행에도 크게 성공했습니다. 믿고 보는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의 액션 연기와 거대한 스케일의 전투 장면은 이 영화를 당장 봐야 할 이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영화 제작 정보, 원작 만화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로봇 슈트를 입은 남자와 여자

목차

    엣지 오브 투모로우 줄거리

    2015년 소행성을 통해 외계 생명체 "Mimics"가 유럽 대륙 전역을 정복한다. 외계 생명체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설립된 글로벌 군사 동맹 United Defense Force(UDF)는 새롭게 개발한 로봇 슈트를 이용해서 Mimics를 상대로 승리하게 된다. 영국에서는 UDF가 프랑스에 대한 대규모 침공을 계획 중이며, 브리검 장군은 윌리엄 빌 케이지(톰 크루즈) 소령에게 이를 담당하도록 파견 명령을 내렸다. 케이지는 만약 침략이 실패할 경우 항의하겠다며 브리검을 비판했다. 브리검은 케이지를 체포하여 히드로 공항으로 보낸다. 잠에서 깬 케이지는 본인이 일반 사병이자 탈영병의 신분이 되어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케이지는 뭔가 잘못됐다며 항의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결국 케이지는 파렐 상사가 관할하는 J분대에 배치된다. J분대의 병사들은 케이지를 못마땅해하며 그를 비하한다. 케이지는 얼떨결에 첫 전투에 참가하게 된다. 헬기에서 로봇 슈트를 입고 뛰어내린 J분대는 매복해 있던 Mimics들에 의해 무참히 살해당하며 완패한다. 죽음을 맞이한 케이지는 다시 히드로 공항에서 깨어난다. 케이지는 타임 루프에 갇혀서 죽게 될 경우 반복해서 히드로 공항에서 깨어난다. 반복된 전투에서 케이지는 전쟁 영웅인 리타 브라타 스키(에밀리 블런트)를 만난다. 브라타 스키는 케이지가 타임 루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음 루프에서 자신을 찾아오라고 말한다. 모든 비밀을 알고 있는 브라타 스키는 케이지의 타임 루프 능력을 활용해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엣지 오브 투모로우 제작 정보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이전 SF영화 중 가장 참신하고 흥미로운 줄거리를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제작하는데 굉장히 많은 양의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배우들이 입고 있는 로봇 슈트는 컴퓨터 그래픽이 아니라 실제로 제작된 슈트입니다. 배우들은 40kg에 가까운 슈트를 입고 촬영을 하느냐고 큰 부상을 입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굉장히 큰 제작 규모를 자랑하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몇 가지 제작 정보를 소개합니다.

    배우 관련 정보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주연 배우인 톰 크루즈는 스턴트 대역 없이 직접 로봇 슈트를 입고 촬영했다. 톰 크루즈는 대부분의 영화에서 스턴트 대역을 쓰지 않고 본인이 직접 촬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는 이 영화에서 80파운드가 넘는 무게의 슈트를 입고 촬영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밝혔다. 에밀리 블런트는 영화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다. 에밀리 블런트는 자신의 임신 사실을 알기 전 까지는 스턴트 대역 없이 본인이 직접 연기했지만,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스턴트 대역을 사용했다. 에밀리 블런트는 톰 크루즈에게 자신의 임신 사실을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케이지 역의 톰 크루즈 이전에 캐스팅 제안을 받은 배우는 브래드 피트다. 톰 크루즈가 아닌 다른 배우가 케이지 역할을 한다는 것이 상상하기 힘들지만 만약 브래드 피트가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면 로봇 슈트를 입은 케이지는 브래트 피트였을 것이다. 

    - 에밀리 블런트 주연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1> 소개 

    원작 만화와의 차이점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일본의 라이트 노벨 "All You Need Is Kill"을 원작으로 각색한 영화이다. 만화를 영화로 각색하면서 많은 부분이 변경됐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의 제목에 대해 혼란스러워했고, 원작 만화의 제목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영화의 변경된 제목이 열악한 흥행에 기여했다고 말한다. 또한 원작 만화에서 케이지의 이름은 일본 이름인 Keiji이지만, 영화에서는 영어식 이름 Cage로 변경되었다. 영화에 등장하는 로봇 슈트 디자인 역시 원작 만화와는 많은 차이가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변경된 디자인의 로봇 슈트는 오히려 훨씬 더 진보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에밀리 블런트가 연기한 브라타 스키는 유일하게 원거리 무기가 아닌 근접무기를 들고 있다. 만화에서 브라타 스키는 도끼를 사용하지만 영화에서는 큰 검을 사용한다. 영화에서는 알 수 없지만, 원작에서 브라타 스키는 루프를 통해 돌아갈 때마다 탄약이 고갈되기 때문에 큰 검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후기

    이 영화는 여러 번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다.  사실 여러 번 보면 더 재밌게 느껴지는 영화다. 이 영화는 타임 루프라는 장치를 통해 주인공의 시간이 무한히 반복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때문에 영화 초반에는 빠르게 진행되는 전개가 정신없이 느껴진다. 하지만 점점 실마리를 찾아가는 주인공을 통해 영화가 말하려고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고 영화에 빠져들게 된다. SF영화 중에서 단연 명작이라고 생각하며 대형 스크린과 고출력 스피커를 통해 감상한다면 영화의 재미를 더욱더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예고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