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을 전 세계 사람들이 열광한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보헤미안 랩소디입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퀸'의 실제 이야기를 각색하여 제작한 영화입니다. 앤서니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라미 말렉과 루시 보인턴 등이 출연했습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개봉 이후 대한민국에서 굉장히 큰 인기를 얻으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영화가 흥행에 성공한 이유는 퀸의 음악을 굉장히 수준 높게 재현했고 마치 콘서트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영화 정보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무대 위에 4인조 밴드 그룹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포스터

목차

    줄거리

    파로크 불사라(라미 말렉)는 공항 수하물 처리원으로 일하며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다. 그는 Smile 밴드 공연을 보러 한 술집에 가고 우연히 그곳에서 메리 오스틴(루시 보인턴)이라는 여성을 만나게 된다. 파로크는 드럼 연주자 로저 테일러(벤 하디)와 기타 연주자 브라이언 메이(귈림 리)에게 찾아가 인사를 건넨다. 파로크는 마침 Smile 밴드의 리드 싱어가 다른 밴드로 합류하기 위해 밴드를 떠났다는 소식을 듣는다. 파로크는 그 자리에서 노래를 불러 그들에게 노래실력을 인정받는다. 파로크는 그들과 한 팀이 되어 밴드로 활동한다. 파로크는 자신의 이름을 프레디 머큐리로 개명하고 밴드 이름을 퀸으로 새로 짓는다. 이후 퀸은 음악 제작자 존 레이드와 계약을 맺고 미국 투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다.

    퀸은 프레디 머큐리의 자작곡인 '보헤미안 랩소디'의 녹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그들의 제작사는 퀸의 신곡에 대한 발매를 반대했고 퀸은 제작사를 떠난다. 이후 보헤미안 랩소디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데뷔하게 되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된다. 한편, 프레디 머큐리는 메리에게 청혼을 했지만 메리는 그의 성 정체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다. 결국 프레디는 메리에게 자신이 양성애자임을 고백하고 둘은 친구로 지낸다. 프레디는 제 멋대로 행동하며 멤버들과 갈등이 생기기도 한다. 과연 밴드 퀸의 앞 날은 어떻게 될까

    등장인물 및 배우 정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전기영화다. 영화의 주인공이자 퀸의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는 1946년생이며 1991년 에이즈로 인한 폐렴으로 사망했다. 그는 짧은 생을 살았지만 아티스트 또는 보컬리스트로서 역사에 남을 정점을 찍었다. 현재 많은 음악 매체와 유명 뮤지션들은 프레디 머큐리를 역대 최고의 로큰롤 가수로 평가한다. 영화에서 프레디 머큐리를 연기한 배우는 미국 출신의 배우 라미 말렉이다. 그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고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출연하여 할리우드 최고 배우 반열에 오르게 된다. 그는 이 영화를 통해 수많은 영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라미 말렉은 영화에서 프레디 머큐리와 굉장히 흡사한 외모로 분장했다. 특히 프레디 머큐리의 특징인 앞니를 재현하기 위해 특수분장을 하여 싱크로율을 높였다. 라미 말렉은 프레디 머큐리의 외모뿐만 아니라 몸짓과 무대매너 등을 연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영화 속 다른 퀸 멤버들 또한 실제 퀸의 멤버들과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극 중 브라이언 메이를 연기한 귈림 리는 실제 브라이언 메이가 출연한 듯한 매우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었다. 영화에서 프레디 머큐리의 연인 메리 오스틴을 연기한 배우는 루시 보인턴이다. 그녀는 미국과 영국의 국적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영화 미스 포터를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영화에서 연인 사이였던 라미 말렉과 루시 보인턴은 실제 연인관계가 되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정보

    프레디 머큐리의 연인 메리 오스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실존 인물들과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된 영화다. 영화 속 내용 중 일부는 실제와 같고, 일부는 다르다. 영화에서 프레디 머큐리는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를 처음 만나기 직전 메리 오스틴과 만난다. 하지만 실제로는 메리 오스틴과 브라이언 메이가 짧은 시간 동안 사귀고 있었다. 프레디 머큐리가 밴드에 합류한 이후 메리 오스틴과 연인관계가 되었다. 영화에서 프레디 머큐리는 자신의 연인 메리 오스틴에게 자신이 양성애자임을 밝힌다. 이후 그는 다른 남성과 연애를 했지만 메리와는 계속 친구로 지낸다. 실제 프레디 머큐리는 메리 오스틴을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라고 말했으며, 그가 사망했을 때 그의 대부분의 재산을 메리에게 남겼다.

    퀸의 맴버 변화

    영화에서는 퀸의 초기 멤버로 존 디콘이 등장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프레디 머큐리와 밴드 Smile의 멤버였던 브라이언 메이, 로저 테일러는 계속해서 베이스 연주자를 찾고 있었다.

    실제 퀸의 첫 번째 콘서트에 등장한 베이스 연주자는 존 디콘이 아니었다. 세 번의 교체 후, 존 디콘이 퀸의 베이스 연주자가 되었다. 프레디 머큐리는 영화에서 소개된 것처럼 실제로 앞니가 4개 더 있었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신체적 특징이 노래를 부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를 뽑거나 교정하지 않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