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이 되면 생각 나는 영화가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이 시기에 가장 생각나는 영화 중 하나인 '로맨틱 홀리데이'입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2006년 개봉한 미국 영화입니다.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제작했고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랫, 주드 로, 잭 블랙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15세 관람가이며,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장면이 나오지 않아서 온 가족이 같이 보기에도 좋은 영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의 줄거리 및 제작 정보, 등장인물, 감상 후기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웃고 있는 두 명의 여자와 두 명의 남자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랫)는 영국 신문사에서 편집자로 일합니다. 그녀는 오래 사귀던 남자 친구가 다른 여자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슬픔에 빠집니다. 미국에서 잘 나가는 영화 예고편 제작회사의 대표 아만다(카메론 디아즈)는 남자 친구가 바람을 핀 사실을 알게 되어 분노합니다. 그녀는 좋은 집에 살며 많은 부를 누리며 살고 있지만 마음속에 허전함을 느낍니다. 아이리스와 아만다는 집 공유 사이트를 통해 서로의 집을 바꾸어 연휴를 보내게 됩니다. 아만다의 집에 살게 된 아이리스는 시골 생활에서 벗어나 미국의 고급 멘션 생활을 만끽합니다. 아만다 역시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영국 시골의 여유로움을 즐깁니다. 하지만 그녀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십니다. 밤늦게 우연히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이엄(주드 로)이 찾아오고 아만다와 그레이엄은 사랑에 빠집니다. 아이리스는 길을 잃고 헤매는 노인 아서 애벗(일라이 윌릭)을 발견하고 그를 집으로 데려다줍니다. 그녀는 그 노인이 할리우드의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한편 아만다의 집을 찾아온 마일스(잭 블랙)와 아이리스는 가까워지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는 사이가 됩니다. 아만다는 그레이엄을 위해 영국에 더 머물기로 결정하지만, 그레이엄에게 두 명의 어린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복잡하게 얽힌 네 명의 주인공의 크리스마스 연휴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로맨틱 홀리데이 정보

제작 정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를 제작한 낸시 마이어스 감독은 각본을 쓸 때부터 아만다와 아이리스 역에 카메론 디아즈와 케이트 윈슬렛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어스 감독은 영화 '스쿨 오브 락'에서 잭 블랙의 캐릭터를 사랑했고, 특히 그가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잭 블랙이 이전에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 출연한 적이 없었지만 마일스 역에 잭 블랙이 완벽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잭 블랙을 설득했고 결국 그는 그녀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사실 잭 블랙은 마이어스 감독의 제안에 대해 고민했지만 자신의 상대역이 케이트 윈슬렛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영화에 출연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촬영 정보

영화에 등장하는 영국 시골마을에 있는 아이리스의 집은 실제 집이 아니라 영화를 위해 지어진 세트장입니다. 이 세트장은 외부 촬영을 위해서만 사용되었고, 내부 촬영은 모두 영화 세트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반면에 미국에 있는 아만다의 고급 맨션은 실제 집이며, 영화 촬영 이후 천만 달러에 가까운 금액에 팔렸습니다. 네 주인공이 함께 모여 파티를 하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실제로는 시간 순서상 가장 먼저 촬영된 장면입니다. 마이어스 감독은 영화의 네 주인공이 다 같이 있는 몇 안 되는 장면이기 때문에 첫 촬영을 시작하기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배우 관련 정보

아만다의 이웃 노인 아서를 연기한 일라이 월릭은 미국의 대 배우입니다. 영화 촬영 당시 그의 실제 나이는 90세였고 영화 촬영장에서 제작진과 배우들은 그의 생일을 축하했습니다. 그는 2014년 9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주드로는 그동안 코미디 영화에는 거의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마이어스 감독은 주드 로를 캐스팅하는 것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주드 로는 마이어스의 걱정과는 달리 그의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했습니다. 아이리스의 전 남자 친구로 등장하는 배우 루퍼스 슈얼과 케이트 윈슬렛은 실제로 1990년대 초 짧은 시간 동안 연인 사이였습니다. 영화에 카메오로 등장하는 더스틴 호프만의 출연은 계획된 것이 아닙니다. 더스틴 호프만은 DVD 판매점에서 우연히 영화 제작진을 만났고, 평소 친분이 있던 마이어스 감독을 위해 즉석으로 출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린제이 로한 역시 마이어스 감독과의 친분으로 인해 카메오로 출연했습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후기

로맨틱 홀리데이는 지난번 포스팅했던 영화 러브 액츄얼리와 함께 크리스마스에 가장 생각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사실 러브 액츄얼리는 온 가족이 모여서 함께 보기에는 다소 부적절한 내용과 장면들이 등장하지만, 로맨틱 홀리데이는 가족끼리 함께 봐도 정말 좋을 영화입니다. 물론 이 영화는 15세 관람가이기 때문에 15세 미만의 어린 자녀와 함께 보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네 명의 등장인물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답게 각자의 사랑을 찾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사랑 이야기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교훈도 주는 것입니다. 90세 노인 아서는 아이리스에게 그녀의 인생의 주인공은 아이리스 자신이라고 이야기해주며 아이리스가 용기를 갖고 살아가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아이리스 역시 아서가 용기를 내서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 앞에 설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젊은 여성과 노인 남성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내용은 로맨틱 코미디 이상의 감동을 줍니다. 네 명의 주연배우들의 연기 역시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하여 영화를 보는 내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