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모비우스는 마블에서 제작한 안티 히어로 영화입니다. 모비우스는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베놈 제작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전 세계 마블 히어로 시리즈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재 모비우스는 넷플릭스에 공개돼 영화 순위 3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모비우스의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 팬들의 반응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절반은 인간의 얼굴, 절반은 야수의 얼굴인 한 남자

줄거리 - 마블 최강 안티 히어로의 탄생

마이클 모비우스(자레드 레토)는 어릴 적부터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으며, 한쪽 다리를 절며 또래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모비우스의 친구 마일로(맷 스미스) 역시 모비우스와 같은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다. 모비우스는 몸이 불편하지만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덕에 의사가 되었고, 자신의 병을 고치기 위한 연구를 끊임없이 해왔다. 모비우스는 박쥐가 자신의 병을 고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고 흡혈박쥐를 포획해 온다. 모비우스의 동료 마틴(아드리아 아르호나)은 모비우스의 계획과 실험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여 모비우스를 말리지만, 모비우스의 간절함을 막을 수는 없었다. 모비우스는 합법적인 장소에서는 실험을 진행할 수가 없었고, 마일로가 준비해준 배에서 실험을 하게 된다.

결국 모비우스의 실험은 성공하게 되고 모비우스는 정상적으로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선수 이상급의 몸 컨디션과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모비우스는 흡혈박쥐처럼 인간의 피를 마셔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버렸다. 마일로는 모비우스의 실험실에 오게 되고, 자신도 모비우스처럼 희귀병을 치료하고 싶다고 모비우스에게 말하며 박쥐 혈청을 달라고 한다. 하지만 모비우스는 자신은 저주에 걸린 것이고 자신의 실수라고 말하며 마일로를 돌려보낸다. 이후, 모비우스의 실험실에서 연구원 한 명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모비우스가 유력한 용의자로 FBI에 체포된다. 감옥에 수감된 모비우스에게 마일로가 면회를 오게 되고, 돌아가는 마일로가 지팡이 없이 멀쩡히 걸어가는 것을 발견한 모비우스는 불길한 직감을 느끼고 마일로를 쫓는다. 과연 모비우스는 자신만큼 강력해진 힘을 갖게 된 마일로의 악행을 멈출 수 있을까?

영화 등장인물  

모비우스 역의 자레드 레토는 이 영화에서 희귀병을 앓으며 치료제를 연구하던 박사의 모습부터 강력한 힘을 가진 이후 갖게 된 악마의 모습까지 선과 악을 넘나드는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기존 마블 안티 히어로 캐릭터와는 다르게 영화 모비우스에서 주인공은 오히려 자신이 아끼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거는 등 정의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모비우스를 제작한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은 "모비우스라는 캐릭터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가장 이타적인 캐릭터다."라고 말할 정도로 원작에서의 빌런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마이클 모비우스를 연기한 자레드 레토는 2016년 개봉한 DC코믹스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출연했다. 아이러니하게도 DC최악의 영화로 불리는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최악의 마블 영화로 불리는 모비우스에 출연하여, 이를 조롱하는 패러디물도 유행했다. 모비우스의 히로인 마틴 벤 크로프트를 연기한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미국 배우이다. 대표작으로는 퍼시픽 림:업라이징, 6 언더그라운드 등이 있다.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2019년 12월 SBS 런닝맨에 영화 6 언더그라운드를 홍보하기 위해 출연한 적이 있다.

해외 팬들의 후기

1) 영화에서 주인공이 흡혈귀로 변신했을 때 조금 섬뜩했지만, 그가 완전한 흡혈귀의 모습으로 돌변했을 때 흥분되고 멋있었다. 자레드 레토는 이 영화에서 조커 역할을 훨씬 더 잘 해냈다.
2) 나는 어렸을 때 스파이더맨 만화를 보곤 했는데, 항상 모비우스가 더 재미있는 악당 중 한 명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모비우스는 권력이나 돈을 위해 악당이 된 것이 아니고 좋은 의도를 갖고 시작했지만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낳았기 때문이다.
3) 이 영화가 개봉한지 한참 지나서 이 영화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그만큼 이 영화는 개봉 직후 사람들의 반응이 냉소적이었다.
4) 이 영화는 비디오 게임으로 제작되었다면 훨씬 좋았을 것이다. 
5) 나는 내가 좋아하지 않는 영화에 대해 비판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항상 영화의 좋은 부분에 집중하려고 한다. 이 영화는 몇 가지의 좋은 장면이 단 몇 초 동안 등장했고 나머지 장면들은 좋지 않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