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0일, 넷플릭스에 영화 폴링 포 크리스마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목에서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 영화는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의 오랜만의 복귀작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영화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전체관람가로 온 가족이 연휴에 함께 보기 좋은 가족영화입니다. 거실에 이 영화를 틀어 놓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폴링 포 크리스마스의 간략한 줄거리 및 등장인물 정보, 기타 영화 정보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여자와 초록색 목도리를 두른 한 남자

폴링 포 크리스마스 줄거리

이 영화의 줄거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스키장과 리조트에서 벌어지는 주인공 남녀의 이야기입니다. 시에라(린제이 로한)는 호텔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둔 상속녀다. 어린 시절부터 시에라는 어머니 없이 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시에라의 아버지는 시에라에게 아무 일도 시키지 않아서 시에라는 혼자서 할 줄 아는 일이 많지 않다. 시에라는 그녀의 인플루언서 남자 친구 태드(조지 영)를 따라 눈 쌓인 산 정상에 올라갔다. 그곳에서 태드는 시에라에게 프러포즈를 했고 다시 내려가려는 순간 시에라와 태드 모두 산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기절한 시에라를 제이크(코드 오버스트리트)가 발견하고 병원으로 데려간다. 이 사고로 시에라는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되고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을 하지 못한다. 시에라는 제이크가 운영하는 리조트에서 당분간 생활하게 된다. 그곳에서 시에라는 제이크와 제이크의 딸,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그들에게 정이 든다. 생전 방청소 한 번 스스로 한 적이 없던 시에라는 제이크의 리조트에 머물면서 방청소 및 집안일을 하며 평범한 일상생활들을 배우게 된다. 과연 시에라는 기억을 되찾고 약혼남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

린제이 로한의 컴백

이 영화에서 여자 주인공 시에라 역할을 맡은 린제이 로한은 2017년 이후 5년 만에 영화로 컴백을 했다. 린제이 로한의 올바른 발음은 '린지 로핸'이 맞다고 한다. 린제이 로한은 무려 세 살 때 처음 연예계에 데뷔를 했다. 여러 유명 회사 광고 모델을 하며 활발한 활동을 했고 1998년 13살의 나이에 영화 페어런트 트랩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됐다. 이 영화는 제작비의 약 6배에 달하는 금액을 벌어들이며 큰 흥행에 성공했다. 어린 나이에 큰 성공을 거둔 린제이 로한은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 출연하여 17살의 나이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탑스타 반열에 오르게 된다. 이 영화는 제작비의 7배가 넘는 수익을 올리며 엄청난 흥행에 성공했다.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성공을 맛 본 탓인지 그녀는 술, 절도, 마약 등 수많은 범죄를 저지르며 할리우드 최고의 하이틴 스타에서 트러블 메이커로 전락했다. 최근 넷플릭스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녀의 성공적인 재기를 기대해 본다.

비슷한 작품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머릿속에 떠오른 작품이 있다. 2006년 방영한 한국 드라마 '환상의 커플'이다. 이 드라마는 배우 한예슬과 오지호가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이다. 자신밖에 모르는 오만한 여자 주인공이 사고로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되고 평범한 남자 주인공과 생활하며 타인을 배려하는 등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내용이다. 이 드라마에서도 여자 주인공은 남자 주인공과 그의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며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개과천선하게 되는 등 비슷한 내용이 많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드라마 환상의 커플은 1987년 개봉한 미국 영화 환상의 커플(OVERBOARD)을 리메이크한 작품이기 때문에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영화 환상의 커플을 참고했다고 볼 수 있다. 

평점 및 후기

사실 넷플릭스에서 이 영화의 예고편을 처음 봤을 때 2022년에 개봉한 영화라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 2000년대 초반 또는 그 이전 영화라고 생각을 했다. 영화 초반부까지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었다. 하지만 등장인물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최근 아이폰 모델인 것을 보고 개봉일자를 확인했다. 마치 감독이 의도적으로 옛 감성을 느끼게 하기 위해 그런 연출을 한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영화의 줄거리와 연출이 촌스럽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대단한 작품성과 퀄리티를 기대하지 않고 본다면 연말 가족 또는 연인과 보기 좋은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개인적인 이 영화에 대한 평점은 6.5/10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충분했고 그거면 충분했다.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서 볼수있는 크리스마스 몇 편을 소개합니다. 

1) 크리스마스 인 러브

2) 크리스마스 위드 유

3) 크리스마스 스위치 

4)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5) 로맨틱홀리데이

6) 렛잇스노우

7) 클라우스 패밀리

8) 클라우스

9) 스쿠르지

10) 크리스마스 연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